본문 바로가기

Swimming/수영대회

[서울시 송파구] 제4회 송파구청장기 수영대회 참가 신청

제 4회 송파구청장기 수영대회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송파구청장기 수영대회가!!  11월 3일에 진행된다.

장소가 무려 한국체육대학교 실내수영장!!

이 동네에서 20년 넘게 살면서 한체대 실내수영장을 가보다니 평소에 너무 궁금했는데 이번 대회는 한체대 실내수영장 이용해본다는 것에 의의를 ㅋㅋㅋ

요즘 팀에서 수영대회 참가하시는분이 시간적 여유 또는 부상 등으로 인해 많이 않계셔서 이번 대회는 아쉽게도 팀전을 할 수 없다는....

팀전이 제일 꿀잼인데 못하게 되어 매우 슬프다. ㅠ-ㅠ

어쩔수 없이 개인전으로 많이 땡겨야겠다. 

송파구 대회에서 평영기록을 호기롭게 스승님께 2초 줄여보겠다고 했는데 막상 대회가 한달밖에 안남은 상황에서 생각해보니 가능할까 ㅋㅋㅋ

또 욕심만 앞선건 아닌가 ㅋㅋㅋ

게다가 2주전에 스타트 특강에서 크라우칭 스타트를 처음으로 뛰어봤는데 그랩이나 크라우칭이나 둘다 나에겐 괜찮은것 같아서 요즘 바닥에서 출발할때는 크라우칭 스타트로 연습하고 있다.

한체대 수영장은 신식스타트대가 있을것 같아 한달동안 열심히 연습해서 크라우칭 스타트로 경기를 해보겠다고 했으나 

과아연 가능한것인가 ㅋㅋㅋ

전처럼 스승님께서 매일 스타트 자세를 봐주시는게 아니라서 제대로 하고 있는지? 이게 맞는 자세인지? 아무것도 모르겠다는

스타트 때문에 스승님이 계시는 반으로 내려갈수도 없고오

요즘 영법이 잘안되서 스타트로 기록을 줄여보려고 했는데 이것도 쉽지않겠음

수영 참 어렵다~~

이번대회에는 평영이랑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서 자유형으로 나가보려고 한다.

자유형은 나의 스타트가 배치기도 아닌 몸 전체 전면치기로 들어갔던 시절까지의 기록밖에 없어서 이번대회에서는 변화된 스타트 + 많아진 운동량으로 다져진 체력과의 싸움에서의 기록을 새로 보게되는 대회가 될 것 같다.

늘 대회 전까지는 긴장감과 왜 내가 이 대회를 신청했는가 약간의 후회가 공존했었는데

조금씩 기록이 줄어들거나 우연히 메달을 받았을때의 희열감이 있어서 자꾸 다음 대회를 찾게 되는 재미가 생겨버렸다.

이번에 참가하게되는 송파구대회에서는 메달에 대한 욕심은 전혀 없고, 순전히 나의 기록에 신경을 쓸 예정이라 앞으로 한달가량 강습과 자유수영때 열심히 땡겨보도록 하겠다.!!

아,

가장 중요한것을 잠시 잊었었는데!!

이번 대회에서는 어떤 기념품을 주시려나 ㅎㅎㅎㅎㅎㅎ

 

 

 

 

글  Yangjae

대회 개최 요강 자료 출처 : 송파구수영연맹